MOACAD는?
MOACAD?
MOACAD의 다양한 기능을 확인해 보세요!
국산 소프트웨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기존 설계 툴과의 호환
사용자 설정
사용자 모듈 추가
MOACAD 개발 및 성장
국산 소프트웨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기존 설계 툴과의 호환
사용자 설정
2000년 이전 외국산 소프트웨어가 잠식한 국내 CAD 시장에 참여하기 위해 1994년 인쇄회로기판(PCB) 설계용 전자회로설계자동화(ECAD) 소프트웨어인 Spider-Ⅱ를 출시하여 국내 ECAD 사용자층을 확보하기 시작하였다. 이전보다 높아진 정확성과 품질, 빠른 작업 속도와 용이성을 바탕으로 업무의 질적 향상이라는 사용자 관점에서의 효율성을 최대한 반영해 386PC MS Windows 기반에서 운용되는 소프트웨어로 자리를 잡아갔다.
Spider-Ⅱ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컴퓨터의 성능 향상과 전자기기의 발전에 따라 Windows 95, Windows NT 기반에서 쓸 수 있는 CSiEDA (WinSCH/WinPCB)로 발전하였다. CSiEDA는 Windows 환경에서 전자회로를 설계할 수 있어 해외 경쟁업체 제품에 비해 화면 처리 속도가 빠르고 완벽한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할 수 있으며 가격 대비 성능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특히 CSiEDA의 제품군 가운데 3.0버전부터 채택된 “Win3D View”는 세계 최초로 컴퓨터를 통해 PCB를 3D 모델로 형상화하여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입지를 다졌다.
CSiEDA는 1997년 IMF를 기점으로 많은 사용자층을 확보하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고, CSiEDA V3, V4를 거쳐 CSiEDA5.4SE까지 출시하게 되며 국산 ECAD의 계보를 유지해 나갔다. 하지만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통신속도가 매우 빨라지고 초소형 시스템으로 진화하면서 기존의 PCB 설계 방법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여러 가지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PCB 설계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여 신뢰성 높은 제품을 설계할 수 있는 안정된 프로세스 지원의 일환으로 모아소프트가 ECAD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하였다.
대한민국 국방 무기체계 SW 개발 및 신뢰성 시험, 무기체계 종합군수지원(IPS), PCB 설계 및 EMI/EMC/E3 분야에서 스마트 국방 혁신을 리딩하고 있는 모아소프트가 High Speed PCB, High Performance PCB, High Reliability PCB 설계에 최적화된 ECAD 소프트웨어 MOACAD를 2022년에 출시하게 되었다.